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K-디지털과정 신입생 본격 모집
상태바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K-디지털과정 신입생 본격 모집
  • 김효숙 기자
  • 승인 2022.03.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인력개발원 K-디지털과정 지능형스마트팩토리 로봇제어 체험 모습

청년층 체감 실업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취업전문 교육훈련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이 K-디지털트레이닝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K-디지털트레이닝은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신기술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기반기술, 그리고 이를 활용한 핀테크, 스마트 제조 등의 응용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 과정을 제공하는 직업훈련 과정이다.

경기인력개발원은 연간 6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직업교육 훈련기관으로, 전국 71개 지역 상공회의소와 약 13만5000여 회원사 등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신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전기, 기계, 자동화, 자동차,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가구 등의 현장 중심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최근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 달성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은 스마트제조 분야인 ‘지능형 스마트팩토리 구축실무과정’으로 우리나라의 4차산업혁명을 이끌 고급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이공계 대졸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정보, 전기, 전자, 통신, 컴퓨터, 제어, 기계 등 관련학과 전공자는 전형 시 우대한다. 한편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 외에 지역산업맞춤형으로 진행하는 ‘건설기계·자동차정비’, ‘3D프린팅융합기계설계제작’ 등 기업의 인력 수요가 필요한 분야의 신입생 모집도 병행하고 있다.

장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갖췄고 교육비, 교재비, 기숙사비, 식비 등 전액을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고 있다. 또한 K-디지털과정의 경우 훈련수당 월 최대 20만원을 지급한다. 입학 문의는 전화 또는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