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EBS, ‘AI의 풍부한 교육콘텐츠로 맞춤교육 지원 나서’
상태바
교육부-EBS, ‘AI의 풍부한 교육콘텐츠로 맞춤교육 지원 나서’
  • 국제뉴스
  • 승인 2024.03.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와 협력하여 인공지능(AI)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지원
- 개발사가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개발에 활용-한국교육방송공사(EBS) 영상, 평가문항 등 지원
교육부 전경. 사진/정지욱 기자
교육부 전경. 사진/정지욱 기자

(세종=국제뉴스) 정지욱 기자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와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는 양질의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11일부터 교육콘텐츠를 개발사에 제공한다.

교육부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가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침(2023.8.29.)」을 개발사에 안내하고, 유관기관을 통해 기술지원을 제공해 왔다.

이번에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에 개발사 자체 개발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담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교육부는 한국교육방송(EBS)과 협력하여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보유한 개념 이해 동영상 1,300여 편과 평가문항 97,000개(수학 73,000개, 영어 24,000개) 등을 개발사에 제공한다. 또한, 앞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알지오매스(디지털 수학용 공학도구) 연계 등을 통해 교육콘텐츠 지원을 강화한다.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는 교사가 이끄는 교실혁명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적인 수단이다.”라고 말하며, “교사가 학생 맞춤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콘텐츠 지원이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질 높은 교육콘텐츠 제공하는 등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정지욱 기자 kuna9960@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