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보건복지인재원-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2.10.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국내·외 보건의료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하 인재원)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대구첨복재단)과 13일 국내·외 보건의료 인력 양성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재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을 활용한 국내·외 보건의료인 교육 운영 협력 △양 기관의 교육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인력·인프라 교류 활성화 △교육 과정을 통해 양성된 전문 인력의 현장 실습 등 후속 지원에 대한 협력 △기타 양 기관의 교육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협력할 예정이다.

인재원에서는 국내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등 바이오헬스 전 분야 전주기 교육을 실시 중이며, 개발도상국의 보건복지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두 기관은 2025년 개원 예정인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 추진과 운영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인재원 박광택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첨복재단과의 협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K-보건의료를 널리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