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사기 판매 예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상태바
휴대폰 사기 판매 예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김종석 기자
  • 승인 2021.10.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캠페인 네 번째 영상 공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이동통신 이용자에게 서비스 예약·이용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이동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의 네 번째 영상인 ‘휴대폰 구매시 사기 피해 예방’ 편을 10월 2일 방통위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KCCwith)와 페이스북(https://facebook.com/withKCC)에 공개한다.

지난 6월에 공개된 ‘위약금’ 편의 후속으로 제작한 이번 영상은 일부 휴대폰 유통점에서 발생한 휴대폰 사기 판매의 실제 민원 사례를 참고해 기획·구성했다.

이번 영상은 총 3편으로 제작되었으며 1편에서는 유통점에서 불법보조금을 미끼로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사기수법에 대한 대응, 2편은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가의 휴대폰을 거의 공짜로 구매 가능하다고하는 눈속임 수법의 사례, 3편은 중고휴대폰을 거래할 때 특히 유의해야 할 점 등을 다루고 있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개그콘서트 ‘황해’ 에서 “고객님! 당황하셨어요?”로 널리 알려진 개그맨 정찬민씨가 출연하여 휴대폰 사기 판매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과 알아두면 요긴한 정보를 재미있게 설명해준다.

한편, 방통위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 댓글을 통해 국민들에게 이동통신 관련 질문을 받아 해당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웹툰으로 제작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연재하고 있다. 다음 편에서는 이동통신 할인 혜택 관련을 다룰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