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국내 최초 코로나19 잡는 컬러강판 개발
상태바
동국제강, 국내 최초 코로나19 잡는 컬러강판 개발
  • 김신현 기자
  • 승인 2021.03.0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강의 친환경 고기능성 강판인 럭스틸 바이오 샘플

동국제강은 국내 최초로 코로나19를 차단하는 컬러강판 개발에 성공했다.

동국제강은 국내 최초의 항균 컬러강판인 ‘럭스틸 바이오’의 성능을 개량해 코로나19를 30분 이내에 99.9% 사멸하는 항바이러스 성능을 확보했다.

지금까지 나온 항균 컬러강판은 박테리아, 곰팡이 등에 대한 저항성을 인증받았으나 코로나19과 같은 바이러스 사멸 효과를 검증한 바 없었다. 이에 동국제강은 2020년 9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국내 바이러스 전문 검증 기관과 함께 항바이러스 컬러강판을 연구해왔고 2월 제품 개발에 성공해 3월 현재 양산을 위해 도료 업체와 최종 테스트 중이다.

특히 동국제강은 이번에 개발한 ‘럭스틸 바이오’의 항바이러스 첨가제를 도료 업체에 전부 공유해 다양한 제품에 빠르게 적용하기로 했다. 펜데믹 상황임을 고려해 공공 보건에 힘을 더하고 항바이러스 컬러강판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결정이다.

실제로 동국제강은 컬러강판의 항바이러스 기술로 컬러강판 수요처가 선별 진료소를 비롯한 수술실, 식품회사, 반도체 공장, 제약회사, 바이오시밀러 공장 등 생활과 밀접하고 바이러스 및 세균에 민감한 공간의 내외장재로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건축 내외장재 전문 브랜드인 럭스틸에 적용되는 바이오 기술을 향후에는 가전 전문 브랜드인 앱스틸까지 확대 적용해 우리의 모든 주거 환경의 보건안전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동국제강은 세계 1위 항균 솔루션업체인 마크로반과 독점 인증을 받고 있으며 2020년 12월에 국내 항균 전문 인증기관인 FITI 시험연구원의 위생 가공 인증업체 및 SF 제품 마크를 획득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