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펭수와 컬래버 특수 참치주먹밥 매출 45% 급증… 펭수상품·굿즈 품귀 현상
상태바
GS25, 펭수와 컬래버 특수 참치주먹밥 매출 45% 급증… 펭수상품·굿즈 품귀 현상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2.1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에서 발렌펭수세트와 참치삼각김밥을 구매하고 있다

편의점 GS25가 펭수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한 2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펭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타인펭수세트 3종은 10일 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되며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펭수 쿠션 1만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앱인 나만의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의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12배 폭증했으며 GS25가 준비한 펭수 쿠션 1만개는 5일 만에 소진돼 증정 행사는 조기 종료됐다.

또 같은 기간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은 2019년 동기간 대비 45% 이상 신장했다.

GS25는 1월 31일 EBS 1TV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분석했다.

펭수 특수는 3월에도 지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발렌타인펭수세트에 이어 돌아오는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과 펭수 캐릭터를 사용한 유제품 등 다양한 분류의 전용(PB)상품을 기획해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펭수 컬래버 상품은 3월 중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편의점 업계 유일하게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GS25는 소신 있고 진실되게 할 말은 꼭 하는 모습 뒤에 상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한마디를 건네는 펭수가2020년 핵심 메시지 ‘진심’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컬레버래이션을 기획하게 됐으며 핵심 메시지인 ‘진심’을 펭수 캐릭터로 표현한 상품 및 행사를 고객께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GS25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즐거움과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이번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2020년 핵심 키워드인 ‘진심’을 가득 담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품과 행사를 지속 기획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