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상태바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9.11.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에서 단체 기념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홍승현)가 강동구청(강동구청장 이정훈)과 함께 9일 시립강동청소년센터에서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0월 12일(토)~13(일) 이틀간 ‘선사문화축제’에서 사전투표가 진행됐다. 19일에는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축제’에서 본투표를 실시했다.

강동구 내 청소년(만9세~18세)들이 직접 투표하였으며 총 1119표로 청소년의회 의원 25명을 선출하였다. 또 비례대표 5명을 별도로 선출하여 총 30명이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구성됐다.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당선증 및 배지를 수여받았고,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하여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들이 참석하여 제3대 활동에 대한 경과보고를 했다. 또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우수활동 의원 표창, 자문지원단 위촉장 수여도 함께 진행되었다.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전체 임원에 해당하는 의장단이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 교육문화상임위원회, 안전복지상임위원회, 인권권리상임위원회 총 3개의 상임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의장단을 직접 선출하고 조직구성을 진행하였다.

또한 의장단 및 각 상임위원장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기 위하여 의정활동(안건상정 및 의결)을 개시하였다.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2019년 11월 9일을 시작으로 2020년 11월 8일까지 1년의 임기를 맡게 된다. 정책제안, 청소년참여예산제 심의·의결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들의 참여와 참정을 위한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한편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 시설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