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138명이 함께한 기록
상태바
10년간 138명이 함께한 기록
  • 김효숙 기자
  • 승인 2019.10.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 조재형 대표, ‘청심노트’ 펴내
미래교육 조재형 대표의 신간 청심노트, 지난 10년 간 138명의 청심학생들과 함께 한 기록

미래교육 조재형 대표가 10년간 청심국제중 학생들과 함께한 기록을 담은 ‘청심노트’를 펴냈다.

10년간 청심국제중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청심노트’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약 10여년간 138명의 청심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연구하면서 학부모들이 궁금할 수 있는 학교 이야기와 학생들의 진로, 진학, 학습법,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했다.

기존의 ‘청심일기’에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본 학교 이야기가 담겨 있다면, ‘청심노트’는 교육학자라는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본 학교와 학생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청심의 이야기가 중심이 된다.

‘청심노트’는 10년여간의 국제중 입학 전형 변화부터 다양한 사건 및 그 안에서 발전하는 학교의 가치, 학생들의 성장에 대한 스토리까지 다룬다. 추첨으로 인해 발생하는 세간의 오해와 추첨 전과 후의 변화, 학생들의 독특한 학습법, 발전하는 학교의 가치 등을 풀어냈다.

기존의 청심을 다룬 책들과는 달리 초등학교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교 진학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다루고 있다. ‘청심은 어떤 학교인가’, ‘입학을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실질적인 준비를 위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가진 초등학교 학부모들에게 적합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