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서울노인종합복지센터와 친화적 업무교류 MOU 체결
상태바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서울노인종합복지센터와 친화적 업무교류 MOU 체결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4.07.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금천노인종합복지관 친화적 업무교류 MOU 체결식 현장
금천구시설관리공단-금천노인종합복지관 친화적 업무교류 MOU 체결식 현장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지난 9일, 양기관 긴밀한 상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업무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노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사회 경제 발전에 기여코자 서울노인종합복지센터와 친화적 업무교류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임병호 이사장과 서울노인종합복지센터 구자훈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은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대상자들이 삶의 의욕과 활기를 느끼고, 노인복지에도 앞장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뜻을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은 금천구의 노인복지 및 공공기관 저변 확대를 위해 각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지역사회 활동뿐만 아니라 금천구 관내 주민의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질 수 있는 초석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임병호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활성화하고, 노인의 역할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사회 노인복지 관련 전문 지식 및 실천방향 등을 함께 고민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노인, 장애인 등 이동 약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연말까지 전동보장구 충전구역 조성, 출입구 경사로 및 도움벨 설치, 누구나 벤치 설치 등 5가지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