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창동청소년성문화센터, 사춘기 노트의 비밀’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시립창동청소년성문화센터, 사춘기 노트의 비밀’ 프로그램 진행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4.06.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 방탈출 -사춘기 노트의 비밀’ 포스터
‘미션! 방탈출 -사춘기 노트의 비밀’ 포스터

시립창동청소년성문화센터는 15일 사춘기 시기에 있는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단순 교육이 아닌 체험활동을 통해 사춘기에 일어나는 다양한 변화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사춘기를 보낼 수 있도록 올바른 성지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방탈출 형식의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7조에 근거해 설치·운영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연령별 대상에 따른 차별화된 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각 연령 특성에 맞는 효과적 성교육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춘기’를 주제로 하는 이번 방탈출 프로그램은 15일 10:00~12:00, 14:00~16:00 두 타임으로 나눠 진행된다.

방탈출 게임은 추리 게임 중에서 특정 공간 안에서 탈출을 주된 소재로 삼는 게임 장르를 활용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방탈출 게임을 성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해 ‘사춘기’를 주제로 노트의 주인을 찾아가는 여정을 방탈출 형식으로 구성했다. 획일화된 교육만이 아닌 상상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 위주 프로그램을 구성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춘기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시립창동청소년성문화센터는 이용자의 욕구조사를 반영해 차별화된 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체험관 성교육’과 ‘찾아가는 성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성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청소년 동아리 등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성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시립창동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를 이용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