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소백산철쭉제',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25일 개막
상태바
'영주 소백산철쭉제',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25일 개막
  • 국제뉴스
  • 승인 2024.05.2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영주 소백산과 서천둔치 일원서 함께 진행
다채로운 공연·체험에 이벤트까지…‘일상에 휴식을 더하다’
2024영주 소백산 철쭉제 포스터
2024영주 소백산 철쭉제 포스터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5월의 마지막 주말 경북 영주시에서는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2024영주 소백산 철쭉제’가 펼쳐진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일상에 휴식을 더하다’를 주제로 25~26일, 양일간 영주 소백산 및 서천둔치(영주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도심까지 외연을 확장한 축제는 서천둔치 행사장에서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소백산과 철쭉 사진전을 통해 ‘영주 소백산’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철쭉 휴(休) 힐링 어드벤처존’에서는 암벽 등반에 도전하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고 하늘그네와 문보트는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경서, 노을 등 인기가수들의 개·폐막 축하공연 △철쭉 휴(休) 콘서트(지역문화예술인과 버스킹 공연) △덴동어미 화전놀이 공연 △철쭉 댄스 경연대회(중·고등부) △철쭉 레크리에이션 외에도 다양한 공연·체험프로그램이 축제기간 주무대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소백산철쭉제 서천둔치 행사장 전경
지난해 소백산철쭉제 서천둔치 행사장 전경

뿐만 아니라 ‘철쭉 휴(休) 플라워존과 포토존’에서는 다양한 꽃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철쭉 휴(休) 피크닉존’과 먹거리존, 철쭉 낭만 체험 프로그램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철쭉으로 물든 ‘천상의 화원’ 소백산을 찾는 등산객을 위한 ‘철쭉 휴(休) 스탬프 투어 및 이벤트’가 축제 기간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삼가야영장 앞과 희방탐방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축제기간 철쭉이 만개한 소백산 비로봉 모습
지난해 축제기간 철쭉이 만개한 소백산 비로봉 모습

또한, 축제 첫날인 25일에는 오전 8시부터 삼가야영장 앞에서 등산객 맞이 행사를 통해 입산객 대상 룰렛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축제는 ‘가정의 달 5월’에 ‘휴식’을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활짝 핀 철쭉의 연분홍빛 정취 속에서 행복한 추억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성호 기자 bsh2646@daum.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